본문 바로가기
iOS(Swift)

iOS 우는 아이 달래기 / 재우기

by xavi2019 2019. 2. 16.

우는 아이를 White Noise로 달래거나 재울 수 있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입니다.


제 아이에게 직접 사용해보니 확실히 효과가 있습니다. 엄마 뱃속에 있을 때 듣는 소리가 백색소음과 비슷하기 때문에 신생아가 편안함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.


그래저 숨이 넘어갈 정도로 울던 애가 진공청소기, 드라이어, 물 끓는 소리를 들으면 신기하게 몇 초만에 울음을 그치기도 합니다.


개발자가 직접 육아를 통해 불편함을 개선한 앱


App Store에서 보기: https://itunes.apple.com/kr/app/sleep-baby-widget/id1452015449?mt=8&ign-mpt=uo%3D2


하지만 한 손으로 아이를 안고, 다른 한 손으로 아이폰을 켜서 설치된 앱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. 아이를 달래야 하겠다는 조급함에 멘붕이 와서 허둥대게 됩니다.


안드로이드 폰은 위젯 형태로 바탕화면에 앱을 올릴 수 있지만, 아이폰은 제한이 많습니다. 아이폰의 위젯영역은 스와이프 되는 화면의 가장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 그나마 가장 빨리 접근할 수 있는 곳입니다.


마음이 급한 아이 부모들이 앱을 빨리 실행하게 하기 위해 이 앱은 위젯영역에 등록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. (중요!) 아래 화면처럼 ‘편집'을 눌러서 앱을 위젯영역에 등록해야 합니다.


위젝영역에 등록된 Go2Sleep Baby App


하지만 사용하다보니 아이폰의 화면이 잠금화면으로 진입하게 되면, 잠금을 해제하고 이 앱을 찾기도 쉽지 않습니다. 그래서 잠금화면에서도 음악의 볼륨, 재생, 멈춤을 조작하는 것처럼 이 앱을 조작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.


앱을 실행하고 화면을 잠그고(혹은 시간이 지나 자동으로 잠기게 되면) 다시 폰을 켜 보면 아래와 같이 바로 조작이 가능합니다.




하지만 잠금화면에 등록되는 것은 일회성입니다. 사용하다보면 어느샌가 사라지고 없습니다.

그래서 아이폰을 잠금해제 하지 않고 가장 빨리 접근할 수 있는 영역이 바로 제어 센터 입니다. 제어 센터에 이 앱을 등록해 놓으면 가장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.(물론 앱이 한번 실행되고 Play를 해야 합니다)


이상 여기까지 개발자인 제가 몇 가지 앱을 써보고 불편해서 직접 만들었습니다. 많은 사용 바랍니다.


육아 부모님들 모두 화이팅입니다!


앱 다운로드: https://itunes.apple.com/kr/app/sleep-baby-widget/id1452015449?mt=8&ign-mpt=uo%3D2




* 자매품 '약속잡기&실시간위치공유'도 잘 활용하면 카카오택시 기사 오는거 지켜보는 것처럼 자녀안심귀가 실시간 추적이 가능합니다. (남편 안심귀가에 사용도 가능. 소곤소곤. 안드로이드까지 있어요. 몰래 켜놓고나 심어놓는건 안됩니다ㅋ 본인이 켜야만 사용 가능. 안켜면 용돈을 삭감... )

https://itunes.apple.com/app/id1449088846



댓글